청사시설 서비스 이행기준
카테고리 | 세부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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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물 관리 및 환경 정비 | 시설물의 분야별 안전 관리자 및 책임자를 지정운영하고, 일일점검 및 정기점검을 실시하여 시설안전관리에 힘쓰겠습니다. |
매월 1회 이상 전체 방역 소독과 주기적인 청사 회의실, 강당 방역 소독을 실시하여 쾌적한 실내 환경 조성에 힘쓰겠습니다. | |
시설물의 내실 있는 유지관리를 위해 일일, 주간, 월간 점검을 통해 적기에 시설물 보수 및 교체를 진행하고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
고객응대 및 서비스 | 청사 시설을 이용하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응대하며, 불편 민원 접수 시 신속한 현장 처리로 이용에 불편을 드리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의 이용 편의를 위해 시설물 개선사항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개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
고객 응대 시, 고운 말 사용을 생활화하고, 깨끗한 복장 및 신분증 착용으로 친절·봉사하는 고객 감동 서비스를 실천하겠습니다. | |
고객 협조사항 | 청사 시설물은 공공시설이므로 내 것 같이 아껴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청사 시설물은 다수가 이용하는 시설이므로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 |
잘못된 서비스의 시정 및 보상 |
잘못된 서비스로 인한 불편 신고 접수 시, 정중한 사과와 즉각적인 조치를 취하겠으며, 해당 직원에 대해 특별 정신교육 또는 인사 조치를 진행하겠습니다. |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
행정 정보 공개 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 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 |
민원 접수 시 공개한 사항에 대하여는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하여 철저히 보호하겠습니다. |
현수막게시대 서비스 이행기준
카테고리 | 세부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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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물 관리 및 환경 정비 | 정기적인 환경정비로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민원 접수 시 즉시 현장으로 이동하여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환경관련 민원) | |
민원 접수 시 즉시 현장으로 이동하여 현장처리 및 긴급처리 하여 시설물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시설물 관련 민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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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응대 및 서비스 |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언제나 밝은 음성으로 친절하게 설명하고 접수함으로써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의 신뢰를 위해 공정한 추첨 및 배정을 실시하여 투명하게 운영하겠습니다, | |
고객이 재사용을 희망한 현수막은 깨끗이 관리하겠습니다. | |
기상악화(태풍, 강풍) 등으로 현수막 훼손 방지를 위해 철저히 대비하겠습니다. | |
현수막 게첩면 당첨 고객에 대하여 문자발송을 시행하겠습니다. | |
고객 협조사항 | 인터넷을 통한 현수막 민원 접수 및 입금 시 불편하신 사항을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현수막을 제출일자에 맞춰 제출해주시면 지정 게시일을 엄수하여 정확하게 게시토록 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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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료 입금 관련하여 문자서비스 확인 시 취소처리 되지 않게 입금 부탁드립니다. | |
잘못된 서비스의 시정 및 보상 |
공단 직원에게 문의·질의·개선권고 등을 요구하실 경우 친절히 응대하고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겠습니다. |
지정된 날짜와 장소에 게첩이 어려울 경우, 협의 후 다른 게시대에 게첩을 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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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첨된 사용료의 과오납 금액이 발생할 경우 즉시 연락을 취하여 환불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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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
현수막지정게시대 사용고객을 위하여 홈페이지에 현황 및 위치를 수시로 보완토록 하겠습니다. |
이용절차 및 접수안내와 관련된 정보를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고객이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하겠습니다. | |
업체에 현수막 게첩을 의뢰한 고객님들도 회원가입 절차 없이 게첩현황을 볼 수 있게 공지사항을 개방하도록 하겠습니다. |
종량제봉투 서비스 이행기준
카테고리 | 세부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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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응대 및 서비스 | 고객에게 항상 친절하고 상냥하게 응대하며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
종량제봉투 주문사항을 접수 할 경우 주문내용을 재차 확인하여 착오가 발생되지 않도록 주의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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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직원이 부재중인 경우 메모를 전달하여 결과를 유선으로 통보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종량제봉투 인계 시 주문량을 정확히 확인하여 판매금액에 차질이 없도록 하고 반드시 주문내역서 교부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 |
정기적인 차량정비로 종량제 배달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
고객 협조사항 | 요일 배달제를 시행하오니 지정된 요일에 물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배달요일 이전에 주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종량제봉투 구매 시 일일결산을 위하여 종량제 선 입금 또는 당일 현금납부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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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송일이 휴일인 경우 그 전주에 2주 분을 주문하시기 바랍니다. | |
잘못된 서비스의 시정 및 보상 |
종량제봉투 공급 시 파손·불량인 봉투에 대한 시정조치 및 사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공단 직원에게 문의·질의·개선권고 등을 요구할 경우 친절하게 응대하고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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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만족도 조사 및 각종 모니터링 등을 통해 서비스 수준을 주기적으로 측정하고 미흡한 점은 개선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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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
어린이물놀이시설 서비스 이행기준
카테고리 | 세부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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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물 관리 및 환경 정비 |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위해 시설미화에 힘써서 편안하고 기분 좋은 환경에서 고객님께서 시설이용을 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시설물을 정기적으로 점검하여 안전사고 예방과 시설물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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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적인 수질검사 실시를 하여 믿을 수 있는 물놀이 시설환경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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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적인 저수조 청소를 통해 이용 고객에게 항상 깨끗한 수질관리로 보답하겠습니다. | |
시설물 이용에 불편한 사항은 사전에 인지하여 정비토록 하겠습니다. | |
고객응대 및 서비스 |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언제나 밝은 음성으로 친절하게 설명함으로써 시설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시설 운영시간을 안내판 등에 공개하고 규정된 운영기준에 의하여 가동하겠습니다. | |
시설 운영에 관한 모든 사항을 안내판 및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사용함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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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민원 발생시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해결에 노력하겠습니다. | |
고객의 편의를 위해서 항상 노력하고 발전하도록 하겠습니다. | |
고객 협조사항 | 인파가 혼잡한 시간에는 안전사고에 특히 유의하시고, 직원의 안내에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
물놀이장 내 안전수칙을 따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
이용고객들 서로가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분위기 조성 바랍니다. | |
잘못된 서비스의 시정 및 보상 |
공단 직원에게 문의·질의·개선권고 등을 요구할 경우 친절하게 응대 하고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겠습니다. |
불만족, 불친절 사항에 대하여 고객의 신고에만 의존하지 않고 자체점검 등을 통하여 바로잡아 나가겠습니다. | |
고객 만족도 조사 및 각종 모니터링 등을 통해 서비스 수준을 주기적으로 측정하고 미흡한 점은 개선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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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
정기적으로 수질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안내판에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운행 시간 및 휴무 등 고객에게 정확한 정보를 안내하겠습니다. | |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
분수시설 서비스 이행기준
카테고리 | 세부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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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물 관리 및 환경 정비 |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위해 시설미화에 힘써서 편안하고 기분 좋은 환경에서 고객님께서 관람 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항시 시설점검을 실시하여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
노즐 및 분수대 시설정비를 통해 연출 극대화 하겠습니다. | |
정기적인 저수조 청소를 통해 이용 고객에게 항상 깨끗한 수질관리로 보답하겠습니다. | |
시설물 이용에 불편한 사항은 사전에 인지하여 정비토록 하겠습니다. | |
고객응대 및 서비스 | 단정한 근무복과 명찰을 패용하겠습니다, |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언제나 밝은 음성으로 친절하게 설명함으로써 수경시설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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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시간을 안내판 등에 공개하고 규정된 운영기준에 의하여 가동하겠습니다. | |
고객의 민원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해결에 노력하겠습니다. | |
고객의 편의를 위해서 항상 노력하고 발전하도록 하겠습니다. | |
고객 협조사항 | 인파가 혼잡한 시간에는 안전사고에 특히 유의하시고, 직원의 안내에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
분수대 관람시 안내판에 명시된 안내수칙에 따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이용고객들 서로가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분위기 조성 바랍니다. | |
잘못된 서비스의 시정 및 보상 |
공단 직원에게 문의·질의·개선권고 등을 요구할 경우 친절하게 응대 하고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겠습니다. |
불만족, 불친절 사항에 대하여 고객의 신고에만 의존하지 않고 자체점검 등을 통하여 바로잡아 나가겠습니다. | |
고객 만족도 조사 및 각종 모니터링 등을 통해 서비스 수준을 주기적으로 측정하고 미흡한 점은 개선하겠습니다. | |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
정기적으로 수질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안내판에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운행 시간 및 휴무 등 고객에게 정확한 정보를 안내하겠습니다. | |
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하여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해 나가겠습니다. |
국민체육센터 서비스 이행기준
카테고리 | 세부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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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물 관리 및 환경 정비 | 시설물의 안전한 관리를 위하여 분야별 안전 관리자 및 책임자를 지정, 운영하고 일일점검 및 수시점검을 실시하여 체계적인 시설안전관리에 힘쓰겠습니다. |
매월 1회 이상 방역 소독을 실시하여 쾌적한 실내 환경 조성에 힘쓰겠습니다. | |
시설물의 내실 있는 보수 및 유지관리를 위해 일일 및 주간 점검표를 작성, 관리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
고객응대 및 서비스 | 무료셔틀버스 운영을 통해 고객의 이용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시설물 사용(대관)신청서를 접수할 때에는 고객의 입장에서 불편함이 없도록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2일(48시간) 이내에 가부를 결정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 |
이용현황 및 일정은 중구국민체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하고 이용객의 편의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
항상 밝고 상냥한 인사, 바른말 사용의 생활화와 깨끗한 복장 및 신분증 착용으로 친절 봉사하는 고객 감동서비스를 실천하겠습니다. | |
고객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제기하신 민원은 신속하게 처리겠습니다. | |
운영 및 프로그램 관리 | 홈페이지 및 센터 게시판을 이용하여 직원 및 강사프로필, 센터 이용안내 등에 대한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겠습니다. |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로 정성껏 지도하겠습니다. | |
고객위주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고객편의를 제공하고 구민의 체력증진에 노력하겠습니다. | |
강사 관리 | 공개채용 원칙 및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평가를 통해 우수한 강사진을 확보하겠습니다. |
고객중심 서비스 실천을 위해 강사 친절교육을 매월 실시하여 편안하고 수준 높은 강습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
수영장 | 깨끗한 수질관리를 위해 매일 수질을 자체 측정 및 관리하고(관련시설 기준 준용), 매월 1회 전문기관과 연계하여 매월 1회 수질검사를 시행하고 결과를 게시하겠습니다. |
수영장 운영 시 항상 안전요원 2명을 풀 주변에 배치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
수영장 내 수온을 27~29℃, 실내 대기온도를 25℃이상을 유지하여 항상 최적의 운동공간을 유지하겠습니다. | |
헬스장 | 매일 청결 작업을 통하여 쾌적하게 운동을 할 수 있게 하겠습니다. |
운동기구에 대한 정비점검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
골프장 | 쾌적하고 청결한 시설을 유지하기 위해 매일 지속적인 환경정비를 실시하겠습니다. |
매월 정기 휴관일에는 골프 타석기 외 기타 시설물에 대하여 철저히 점검하여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
고객협조사항 | 고객의 안전을 위하여 강사 및 안전요원의 통제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샤워실, 탈의실은 한정된 공간에 비해 다수가 이용하는 시설이므로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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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구국민체육센터는 다수가 이용하는 공공 시설물이므로 내 것같이 아껴 쓰고 공중질서를 지켜 성숙된 문화시민 의식을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 |
잘못된 서비스의 시정 및 보상 |
잘못된 서비스로 인하여 공단 직접 방문 또는 각 채널을 통한 불편신고 시에는 정중한 사과를 실시하고 즉시 조치토록 하겠으며 해당직원에 대하여는 특별 정신교육 또는 인사 조치를 실시하겠습니다. |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
행정 정보 공개 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 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 |
강습 등록 및 대관신청 시, 제공하신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법에 의거 철저히 보호하겠습니다. | |
회원등록 및 시설물 사용 신청 시에 발생할 수 있는 부조리를 예방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공영주차장 서비스 이행기준
카테고리 | 세부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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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물 관리 및 환경 정비 | 공영주차장내 각종 주차 편의시설을 꾸준히 개선하여 고객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매일 운영개시 10분 전에 주차장 내외를 청소정비하고 일일점검 및 보완함으로써 쾌적하고 안전한 주차관리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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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 차량의 주차 편의를 위하여 법정 주차면수 이상의 주차면 확보와 철저한 관리로 장애인이 주차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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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한 주차장 운영을 위하여 수시정비 및 분기별 1회 시설물종합안전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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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께서 공영주차장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주차장 내 질서 유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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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응대 및 서비스 | 항상 단정한 복장으로 친절하고 상냥하게 고객을 맞이하며, 주차장 이용고객에게 불쾌감을 주지 않도록 고운말, 바른말 사용을 생활화하겠습니다. |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한 직원들에게 정기적 친절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
5분 이내 잠시 정차차량에 대하여는 주차요금을 받지 않겠습니다. | |
주차관리원이 근무시간 중 부재 시 안내표에 기재되어 있는 전화번호로 연락주시면 신속히 조치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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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협조사항 | 장애인의 주차편의 제공을 위하여 일반인은 장애인전용 주차선에 주차하지 마시고 장애인은 주차표지를 부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전기차 충전구역은 충전 시에만 이용하여 필요한 고객이 이용하도록 배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감면차량에 해당되는 경우엔 이용금액 납부 전 미리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 |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등 할인대상 고객이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실 때는 신분증 등 확인서류를 반드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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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못된 서비스의 시정 및 보상 |
공단 직원에게 문의·질의·개선권고 등을 요구할 경우 친절하게 응대 하고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 하겠습니다 |
주차장내 접촉사고 발생 시 피해자와 가해자의 입장을 고려하여 행동 (적극적 개입 금지)하고 원만한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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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출차 시에는 영수증을 반드시 받으시고, 주차관리원이 영수증을 교부하지 않을 경우 통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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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
주차장 운영시간 이후 출차 차량에 대하여는 주차요금 고지서를 이용고객이 알아보기 쉬운 위치에 비치하여 요금납부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요금징수의 투명성 확보 및 이용 고객의 편의도모를 위한 전산시스템 도입 등 지속적으로 업무절차를 개선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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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차요금징수 시에는 받은 금액을 확인하고 고지함으로써 금전착오를 예방하고, 반드시 영수증을 교부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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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홈페이지에 공영주차장 운영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게재하여 고객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공원녹지관리 서비스 이행기준
카테고리 | 세부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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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물 관리 및 환경 정비 |
시설물 안전을 위해 수시로 점검을 실시하고, 매일 1회 이상의 청소로 안전하고 쾌적한 공원관리 환경조성에 힘쓰겠습니다. |
아름다운 도시 공간조성 및 도심의 허파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구민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창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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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원시설물 파손 시 조속한 조치로 이용간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
현장작업 중 보행인 및 차량통행의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하겠습니다. | |
현장작업 후 철수할 때에는 현장 정리를 철저히 하겠습니다. | |
공원녹지 내 시설물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주기적으로 보수, 도색을 실시하여 이용자분들의 만족도를 향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
공중화장실 시설관리 | 이용객 누구나 쾌적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성심을 다해 관리하겠습니다. |
화장실을 청결하게 관리하기 위해 정기 및 수시로 청소를 실시하고 소모품을 점검하겠습니다. | |
화장실 내 시설물(대ㆍ소변기 및 세면대, 위생용품 수거함 등)을 정기적으로 청소하고 관리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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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화장실의 실제 이용가능 여부, 시설물 파손 여부를 점검하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
월 1회 이상 정기소독을 진행하여 악취 및 위생관리를 실시하겠습니다. | |
도시농업시설 관리 | 도시농업시설 점검 및 관리를 통해 편리하고 안전한 경작 활동을 지원하겠습니다. |
시설물 파손시 빠른 조치를 통해 이용 편의성을 증진하겠습니다. | |
중대 보수사항 발생시 사전 고지를 통해 이용자 불편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 |
공원 내 체육시설 | 정기적인 시설점검과 계절별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안전하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시설물 파손 및 쉐손되었을 시 현장점검 후 즉시 보수하겠습니다. | |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매일 환경정비를 실시하여 고객이 청결한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
체육시설 대관 예약을 투명하고 공정한 절차를 통해 진행하겠습니다. | |
고객 협조사항 | 공원 내 질서유지수칙 및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원은 모든 주민이 이용하는 공공시설이므로 오물 및 쓰레기 등의 무단투기를 금지하며, 시설물을 훼손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공중화장실 내 불법촬영 및 흡연을 금지합니다. | |
불편사항 민원 접수시 장소 및 상태를 구체적으로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운동시설물 이용시 무리한 동작으로 고장 및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사오니 규정된 방법으로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잘못된 서비스의 시정 및 보상 |
공단 직원에게 문의·질의·개선권고 등을 요구할 경우 친절하게 응대하고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겠습니다. |
고객 만족도 조사 및 각종 모니터링 등을 통해 서비스 수준을 주기적으로 측정하고 미흡한 점은 개선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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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
고객의 의견을 충분히 개진할 수 있는 기회를 공정하게 부여하고 직원의 상담을 제공하겠습니다. |
청소년수련관 서비스 이행기준
카테고리 | 세부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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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물 및 환경관리 | 체계적이고 고도화된 시설물 유지관리를 통해 청소년의 안전사고 예방 및 시설물 효용성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이 편안하고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도록 깨끗하고 쾌적한 수련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
고객응대 및 서비스 | 고객이 방문하고자 하는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무실 입구에 직원 안내도와 명패를 설치하며, 항상 밝고 친절한 자세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언제나 밝은 음성으로 친절하게 설명함으로써 수련관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
고객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제기하신 민원은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
프로그램 운영 및 관리 | 청소년 발달 특성에 맞는 분야별 프로그램 운영으로 청소년 건전 육성에 앞장서겠습니다. |
고객 의견 등을 적극 반영한 프로그램 개발로 고객 중심 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 | |
프로그램 평가관리를 통한 지속적 개선으로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
청소년 중심의 청소년들이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
고객 협조사항 | 모든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 활동 및 이용시설로 청소년 및 청소년 단체에 대관을 우선하고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 |
청소년수련관 시설물을 이용하실 경우에는 내 것 같이 아껴주시고, 공공도덕과 질서를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
저희 시설은 정부의 에너지 이용 합리화 및 환경시책 준수를 위하여 실내온도 적정온도를 운영하고자 하오니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
잘못된 서비스의 시정 및 보상 |
공단 직원에게 문의·질의·개선 권고 등을 요구할 경우 친절하게 응대하고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겠습니다. |
고객 만족도 조사 및 각종 모니터링 등을 통해 서비스 수준을 주기적으로 측정하고 미흡한 점은 개선하겠습니다. | |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
프로그램 안내 등 주요 사항을 온·오프라인 등에 게시하여 고객에게 정보를 즉각적으로 전달하겠습니다. |
고객의 소중한 개인정보는 수집 목적에 따라 사용하고 폐기하며,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 |
프로그램 및 시설물 사용 신청 시 발생할 수 있는 부조리를 예방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자료관리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