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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이행기준
근무실명제
저희 공단 전 직원은 반드시 신분증 또는 명찰을 패용하고 정해진 복장과 단정한 용모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전화통화 또는 서면 회신 시 담당자의 소속과 성명을 명확하게 밝히겠습니다.
사무실 또는 사업장 중 고객이 가장 잘 볼 수 있은 장소에 근무자의 명패 또는 좌석배치도를 부착하겠습니다.
고객이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모든 직원은 스스로 친절의 표상임을 자각하고 항상 웃는 모습과 상냥한 말씨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직원사진, 담당업무가 표시된 좌석배치도를 사무실 입구에 게시하고 직원은 항상 신분증을 패용하겠습니다.
노약자나 장애인께서 방문하셨을 경우 편안하게 일을 볼 수 있도록 안내하겠습니다.
담당직원이 자리에 없는 경우에는 대직자나 담당 팀장이 응대해 드리고, 대신 처리할 수 없는 경우에는 용건을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업무를 처리하는 중에 고객을 대하게 되면 10초 이내에 하던 업무를 중단하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습니다.
업무처리에 있어서는 형식적인 절차를 간소화하고 딱딱하고 어려운 전문 용어를 알기 쉽게 풀어 사용하여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고객이 돌아가실 때에는 “더 도와드릴 것은 없으십니까?”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정중하게 인사하겠습니다.
고객이 전화하시는 경우
전화는 항상 친절하고 정확하게 받겠으며 전화벨이 2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습니다.
전화를 받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중구시설관리공단 ○○○입니다." 라고 상냥하고 밝은 목소리로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통화시에는 고객의 말씀을 경청한 후 밝은 목소리로 답변해 드리겠으며, 중요사안에 대해서는 1회 이상 반복하여 고객의 의견을 확인하겠습니다.
다른 팀을 찾는 전화를 받았을 때는 “여기는 ○○○팀입니다. ○○○팀으로 연결 하여 드리겠습니다만, 혹시 연결하는 과정에서 전화가 끊어지면 ○○○-○○○○번으로 다시 걸어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안내하겠습니다.
통화를 원하는 담당직원 부재시에는 고객께 직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고객의 성함·연락처·민원내용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 3시간 이내에 전화를 드리겠습니다.
대화가 끝났을 때에는 “전화 주셔서 고맙습니다. 좋은 하루되세요.”라고 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 1초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민원사항 처리
고객의 민원사항은 우편, 팩스, 인터넷, 전화 등 어떠한 방법으로도 접수가 가능하며 접수한 날짜와 시간, 처리예정일을 홈페이지를 통하여 즉시 알려 드리겠습니다.
자주 문의하여 주시는 내용들은 홈페이지에 “FAQ”를 만들어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알고 싶은 사항들을 찾아보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등록 시 작성되는 고객님의 소중한 정보는 철저히 보호하겠습니다.
건전한 사이버문화 정착을 위하여 개인에 대한 비방, 욕설, 광고, 반복게시물, 불건전한 내용 등은 삭제하겠습니다.
고객 참여 및 의견수렴
홈페이지에 “소통/참여” 를 통하여 부조리 신고 및 다양한 고객의견을 수렴하고 반영 및 개선하겠습니다.
고객만족 수준을 연1회 이상 평가 분석하여 각종 불편, 불만, 부당 사항을 과감하게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직원의 불친절, 부당처리 등으로 불편하거나 피해를 입으셨을 경우에는 즉시 시정 조치하고 보상 하겠으며 처리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공단 경영에 관련된 정보를 “열린경영”란에 게재토록 하겠습니다.
근무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기 위하여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및 담당자, 전화번호 등을 명기 하겠습니다.
컴퓨터에 의하여 처리되는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공공기관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함으로써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컴퓨터에 의하여 처리되는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함으로써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고객과 관련된 개인정보 및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민원사항 처리
담당자의 잘못으로 고객이 2회 이상 방문하셨을 때는 고객에게 정중하게 사과드리고 해당 사항을 최우선적으로 처리하겠습니다.
민원접수 및 응대 시에 불친절을 느끼셨을 때는 저희 공단으로 연락을 주시면 해당 직원이 정중하게 사과를 드리고, 불친절한 직원은 친절교육 등의 조치를 실시하겠습니다.
업무처리 과정에서 금품 등의 대가를 요구한 때는 금품수수, 부정 및 비리행위에 대한 신고를 받는 즉시 사실관계를 조사해 해당 직원(부서)을 엄중히 문책하고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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