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중구진로체험지원센터, 찾아가는 진로축제 진행
보도자료_사진(진로체험지원센터,_찾아가는_진로축제_진행1).jpg (498KByte) 사진 다운받기
보도자료_사진(진로체험지원센터,_찾아가는_진로축제_진행2).jpg (537KByte) 사진 다운받기
보도자료_사진(진로체험지원센터,_찾아가는_진로축제_진행3).jpg (678K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손영식)에서 운영하는 중구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지난 19일 ‘찾아가는 진로 축제’를 인천운서중학교 전교생 153명과 함께 이색 스포츠 전문가의 진로강의 및 직업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찾아가는 진로 축제는 세계 최고의 종이비행기 실력을 가진 대한민국 국가대표 ‘위플레이’김영준 선수와 함께 종이비행기에 대한 기본 지식부터 비행 원리를 습득하고 실전 대회까지 진행하여 진로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실질적인 참여형 직업 체험으로 참여자의 호응이 매우 높았다.
이색스포츠 진로체험은 항공 과학부터 수학, 과학, 체육 등 다양한 과목이 융합된 활동으로 청소년의 창의력과 미래를 이끄는 융합적 사고를 함양하는 미래사회의 산업분야의 정보 탐색과 체험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하였다.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유튜브로 구독했던 위플레이 선생님이 직접 오셔서 너무 신기했고 혼자 할 때는 잘 안됐는데 선생님 강의에 따라 과학적인 원리를 이용하여 종이비행기를 접고 변형하니 기술이 잘 적용되어 너무 신기했고 새로운 직업에 대해 알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올해 4월 개소를 시작으로 학교연계 프로그램, 중구 특화 스포츠·서비스 직종 체험, 대학생 멘토단, 진로 축제, 체험처 발굴 및 관리 등 다양한 진로 프로그램을 통해 진로 교육을 활성화하였고 청소년들의 진로 개별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중구진로체험지원센터 032)850-1435~6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 보기☞https://www.mediatoday.asia/1282253
자료관리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