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성매매·가정폭력 예방교육 실시
보도자료_사진(성매매·가정폭력_예방교육).jpg (198K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손영식)은 지난 11월 14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건전한 성 가치관 함양을 위한 성매매·가정폭력 예방교육을 공단 본부에서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성평등 인식 확산과 가정폭력 근절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위촉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윤상희 전문강사를 초빙해‘성매매·가정폭력의 예방을 통한 건강한 가정과 안전한 세상’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강의는 성매매와 가정폭력이 이루어지는 사회적 배경을 설명하고, 사례를 중심으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며 집중도를 높였다. 더불어 이를 예방을 할 수 있는 행동수칙을 함께 고민하는 등 실생활에 폭력예방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이 외에도 공단은 매년 전 직원을 대상으로 4대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디지털 성범죄, 딥페이크 범죄 예방책 마련 등 평등하고 안전한 조직문화의 정착을 위해 선제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공단 직원들이 성매매와 가정폭력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예방의식이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공단을 넘어 안전하고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 보기 ☞ https://www.naewoe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1083964
자료관리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