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진로체험지원센터 ,수영 스포츠 직업 체험 진행
보도자료_사진(수영_스포츠_직업_체험)_1.jpg (779KByte) 사진 다운받기
보도자료_사진(수영_스포츠_직업_체험)_2.jpg (923KByte) 사진 다운받기
보도자료_사진(수영_스포츠_직업_체험)_3.jpg (801K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손영식, 이하‘공단’)에서 운영하는 중구진로체험지원센터(이하‘센터’)는 지난 16일 중구국민체육센터에서 중구 특화 스포츠 산업, 수영 강사 직업 체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진로체험은 중구국민체육센터와 연계하여 구립연안지역아동센터 8명의 초등학생들과 함께 체육 시설을 둘러보고 △수영 강사 진로 교육 △해양 스포츠에서 발생하는 위기 상황 대처법 △심폐소생술 교육 실습 등 다양한 활동을 체험했다.
‘수영 강사 진로 교육’ 시간에는 학생들에게 관련 업무, 자격, 미래 전망 등 직업 정보뿐만 아니라 현업에 종사하는 중구국민체육센터 수영 강사들과의 일일 만남으로 실제 경험을 들려주는 더욱 풍성한 진로 탐색 시간을 가졌다.
직업 소개 이후에는 위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교육용 더미(CPR용 마네킹)를 이용하여 학생들이 직접 심폐소생술 실습하고 AED를 사용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스포츠 전문가의 심폐소생술 경험을 들으면서 직접 다양한 상황을 질의하며 열정적으로 실습에 임했다.
진로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심폐소생술을 배운 후 마네킹으로 훈련하니 실제 사람 같아 너무 떨렸다.”며, “특히 학교에서 보았던 AED 작동법을 배워서 너무 신기했다. ”라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이번 스포츠 직업 체험인 ‘수영 강사 진로 체험’과 더불어 12월 중 중구 지역 특화 펜싱 스포츠 직업 진로 체험을 개발·운영하여 관내 청소년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진로체험지원센터 032)850-1435~6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 보기 ☞ https://www.mediatoday.asia/1221585
자료관리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