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청소년수련관, 스포츠의 날 기념 행사 실시
보도자료_사진(스포츠의_날_기념_행사)_1.jpg (699KByte) 사진 다운받기
보도자료_사진(스포츠의_날_기념_행사)_2.jpg (630KByte) 사진 다운받기
보도자료_사진(스포츠의_날_기념_행사)_3.jpg (490K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손영식)에서 운영하는 중구청소년수련관(이하 ‘수련관’)은 지난 15일 스포츠의 날(10월 15일)을 맞이하여 각종행사를 추진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산초등학교에서 청소년 식습관 개선 및 체력 증진을 위한 ‘맛있게 냠냠! 건강하게 쑥쑥 아이튼튼해!’ 선도캠페인과 청소년수련관 1층에서 진행하는 ‘영종보건지소와 함께하는 청소년 건강측정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졌다.
선도캠페인은 김정헌 중구청장을 비롯한 공단 임직원, 중산초 교직원, 학부모회 및 학생회 총 30여명이 등교 시간대에 약 1시간 동안 진행하였다. 중산초등학교 학생 및 병설 유치원생 1,780명이 참여한 가운데 캠페인의 주요 내용은 △나만의 샐러드 모형 만들기 △미니게임(고리던지기, 컵쌓기 스포츠) 등으로 특히 학생회 학생들과 학부모회 임원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일상 속 운동의 중요성을 깨닫고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여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을 다짐하였다.
영종보건지소와 함께한 청소년 건강측정은 청소년수련관 1층에서 수련관 방문 청소년 및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혈압, 혈당과 인바디 등 기초 검진을 통해 자신의 건강상태를 확인하였다.
공단 손영식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건강한 습관을 형성하여 신체 뿐 아니라 마음까지 건강해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수련관은 지난 4월 흡연 예방, 6월과 9월 마약·도박 중독 예방 캠페인을 진행하여 청소년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내년에도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여 청소년수련시설 및 지방공기업으로서 ESG 경영에 앞장설 예정이다.
보도자료 보기 ☞ https://www.naewoe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1058038
자료관리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