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환경·사회·투명경영(ESG) 연계 사회공헌(CSR) 교육 실시
보도자료_사진(ESG_연계_사회공헌_교육_실시)_1.jpg (666KByte) 사진 다운받기
보도자료_사진(ESG_연계_사회공헌_교육_실시)_2.jpg (522K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원문희)은 지난 11월 9일 공단 본부 강당에서 공단 임직원 및 관내 지역 기업 직원을 대상으로‘환경·사회·투명경영(ESG) 연계 사회공헌(CSR) 교육’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본 교육은 ESG ‘Social(사회)’분야에서의 지속 가능한 발전 방향을 설정하고 경영전략을 수립하고자 하는 목표와 ‘사회공헌의 의미와 트렌드’를 주제로, 사회공헌의 의미와 실천사례 등을 교육하여 ESG 경영을 실천하고자 마련되었다.
강의는 ESG 경영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이호영 강사(커리어플랫폼 대표 및 숭실대학교 겸임교수)를 초빙하여 ESG의 주요 흐름을 파악하고 국내 사회공헌활동의 발전방향을 소개하는 동시에 다양한 사례를 통해 맞춤형 실천방법을 제시하여 각 기업에 맞는 사회공헌 정책을 수립하도록 도왔다.
특히 본 교육에서 주목할 만한 점은 관내 지역기업(인천국제공항보안(주), 인천환경공단, CJ제일제당, 엔프라니 등) 대상으로 한 개방형 교육으로, ESG 경영 역량을 강화하는 교육을 지원하여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 계기를 마련하고 지역상생 발전에 기여했다는 것이다.
공단은 정부의 ESG 경영 확산 노력에 발맞추어 일회성 프로그램이 아닌 지속 가능한 경영시스템 기반을 조성해 왔으며, 「ESG 혁신 경영 실행계획」을 수립하여 ESG 분야별 전략체계를 확립하고 부서별 이행 세부 과제를 선정하는 등 지방공기업으로서의 환경·사회·투명경영 책무를 다하고자 노력해 왔다.
공단 관계자는 “금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ESG 경영 이해도를 높이고 관내 지역기업과의 지역상생 발전을 도모하게 됨에 기쁘다.”며, “사회공헌의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여 기업 경쟁력을 확보하고 기업가치를 제고해가는 공단이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보도자료 보기 ☞ http://www.mediaissue.net/2324861
자료관리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