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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상호존중의 날] 감정노동자 존중 실천 약속 캠페인

  • 작성자
    혁신기획팀(혁신기획팀)
    작성일
    2024년 4월 11일(목) 13:57:07
  • 조회수
    364

감정노동자 존중 실천 약속 캠페인.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가족입니다. 감정노동자_인권보호_캠페인_카드뉴스(1).jpg (583KByte) 사진 다운받기

고객 응대근로자는 고객의 폭언 등으로부터 보호받아야 합니다. '고객응대 근로자란?' 고객을 직접 대면하거나 전화 등 비대면을 통하여 고객을 상대하면서 상품을 판매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근로자를 말합니다. 직접대면 고객응대 종사자는 백화점, 마트, 승무원, 캐디, 음식점 종업원 등. 비대면 고객응대 종사자는 콜센터, 고객센터, 온라인 판매 등. 공공서비스 고객응대 종사자는 민원 안내실, 공공시설, 경찰, 소방관 등. 감정노동자_인권보호_캠페인_카드뉴스(2).jpg (476KByte) 사진 다운받기

장기간 감정노동으로 정신적 스트레스와 건강장해 등 피해를 겪는 노동자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있나요? 산업구조가 서비스업 중심으로 변화하면서 감정노동에 종사하는 근로자는 약 7,034천명으로 전체 근로자의 35.1%로 추정되며, 10명 중 2.7명이 우울증 등 심각한 후유증을 겪고 있습니다. 감정노동자_인권보호_캠페인_카드뉴스(3).jpg (491KByte) 사진 다운받기

감정노동자 보호를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존중. 감정노동자 존중 실천약속에 동참해주세요. 감정노동자_인권보호_캠페인_카드뉴스(4).jpg (355KByte) 사진 다운받기

감정노동자 보호를 위한 실천약속. 1 감정노동자의 인권 존중하기. 2 역지사지 마음으로 감사 인사 전하기. 3 반말, 욕설, 비난 대신 긍정적 언어 사용하기. 감정노동자_인권보호_캠페인_카드뉴스(5).jpg (417KByte) 사진 다운받기

고객을 대면·비대면으로 상대하면서 상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근로자

'고객 응대 근로자' 

장기간 감정노동으로 정신적 스트레스와 건강장애 등

피해를 겪는 고객 응대 근로자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고객 응대 근로자도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가족입니다.

감정노동자 존중 실천약속에 동참해 주세요 

 

1. 감정노동자의 인권 존중하기

2. 역지사지 마음으로 감사 인사 전하기

3. 반말, 욕설, 비난 대신 긍정적 언어 사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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