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진로체험센터, '공항 서비스 직종 체험 '진행
보도자료_사진(공항_서비스_직종_체험)_1.jpg (868KByte) 사진 다운받기
보도자료_사진(공항_서비스_직종_체험)_2.jpg (851KByte) 사진 다운받기
보도자료_사진(공항_서비스_직종_체험)_3.jpg (3M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손영식)에서 운영하는 중구진로체험지원센터는 인천국제공항보안㈜ (사장 백정선)과 함께 지역사회 청소년 항공·공항직종 진로체험을 제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진로 체험 활동은 송도중학교 학생 10여 명이 참여하였고, 중구 특화 서비스 직종인 인천공항 보안경비·검색 업무 체험 및 T2 여객터미널 홍보관 관람 등으로 중구 청소년의 진로 이해도 향상 및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일반인은 접하기 어려운 수하물 X-ray 검사 교육과 보안검색 문형탐지기 및 핸드스캐너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항공·공항에 관심이 많은 중구 청소년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진로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처음 접하는 체험이라 너무 신기했고, 특별한 경험을 한 것 같아서 재밌었다.”라며, “앞으로 공항에 방문하면 이번 진로 체험이 생각날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이번 공항 서비스 직종 체험과 더불어 앞으로 호텔·관광, 해양·항만 등 청소년에게 더 다양한 중구만의 특화된 서비스 직종 진로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보도자료 보기 ☞ https://www.ktin.net/63221308
자료관리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