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청소년수련관, '자원순환 가족소통 피크닉' 성료
보도자료_사진(자원순환_가족소통_피크닉_성료)_1.jpg (361KByte) 사진 다운받기
보도자료_사진(자원순환_가족소통_피크닉_성료)_2.jpg (826K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원문희)에서 운영하는 중구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0월 29일 관내 청소년 자녀를 둔 8가족과 함께 ‘자원순환 가족소통 피크닉’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을 피크닉을 통한 자원순환 및 가족 간 소통 증진을 테마로 기획되었다. 자원 재순환을 위한 ▲가정 환경·사회·투명경영(ESG) 기부 물품 접수 ▲자원순환 강의 ▲가족 명랑운동회 ▲제로웨이스트 체험 ▲환경 골든벨 순으로 가정에서 지속 가능한 지역 환경과 자원 순환에 대해 관심을 갖고 실천할 수 있는 다채로운 활동들이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영종국제도시 김○○ 학생 부모님은 “바쁜 일상으로 인해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갖기 어려웠는데, 수련관에서 좋은 기회를 만들어줘서 가족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함께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라며, “자원순환을 배우고 체험해 보면서 우리 가정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을 찾고 실천하여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겠으며, 매년 가족 소통 피크닉 행사가 지속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이주희 청소년수련관장은 “이번 가족 피크닉을 통해 청소년과 가족들이 정서적 행복감을 느끼고, 일상 속 지친 마음을 달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지역 환경에 대해 관심을 갖고 다양한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가족 및 청소년 활동 관련해서는 수련관 홈페이지(youth.icjgss.or.kr)를 참고하거나, 청소년팀(032-850-1490)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 보기 ☞ http://www.mediatoday.asia/927601
자료관리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