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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Incheon Jung-gu Facilities Management Corpor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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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340] 인천광역시 중구 축항대로296번길 81TEL.(032)763-8143FAX.(032)763-3773


공통이행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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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사업안내
  2. 고객과의 약속
  3. 공통이행기준

근무실명제

  • 저희 공단 전 직원은 반드시 신분증 또는 명찰을 패용하고 정해진 복장과 단정한 용모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전화통화 또는 서면 회신 시 담당자의 소속과 성명을 명확하게 밝히겠습니다.
  • 사무실 또는 사업장 중 고객이 가장 잘 볼 수 있은 장소에 근무자의 명패 또는 좌석배치도를 부착하겠습니다.

고객이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모든 직원은 스스로 친절의 표상임을 자각하고 항상 웃는 모습과 상냥한 말씨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직원사진, 담당업무가 표시된 좌석배치도를 사무실 입구에 게시하고 직원은 항상 신분증을 패용하겠습니다.
  • 노약자나 장애인께서 방문하셨을 경우 편안하게 일을 볼 수 있도록 안내하겠습니다.
  • 담당직원이 자리에 없는 경우에는 대직자나 담당 팀장이 응대해 드리고, 대신 처리할 수 없는 경우에는 용건을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다른 업무를 처리하는 중에 고객을 대하게 되면 10초 이내에 하던 업무를 중단하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습니다.
  • 업무처리에 있어서는 형식적인 절차를 간소화하고 딱딱하고 어려운 전문 용어를 알기 쉽게 풀어 사용하여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 고객이 돌아가실 때에는 “더 도와드릴 것은 없으십니까?”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정중하게 인사하겠습니다.

고객이 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는 항상 친절하고 정확하게 받겠으며 전화벨이 2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습니다.
  • 전화를 받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중구시설관리공단 ○○○입니다." 라고 상냥하고 밝은 목소리로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 통화시에는 고객의 말씀을 경청한 후 밝은 목소리로 답변해 드리겠으며, 중요사안에 대해서는 1회 이상 반복하여 고객의 의견을 확인하겠습니다.
  • 다른 팀을 찾는 전화를 받았을 때는 “여기는 ○○○팀입니다. ○○○팀으로 연결 하여 드리겠습니다만, 혹시 연결하는 과정에서 전화가 끊어지면 ○○○-○○○○번으로 다시 걸어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안내하겠습니다.
  • 통화를 원하는 담당직원 부재시에는 고객께 직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고객의 성함·연락처·민원내용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 3시간 이내에 전화를 드리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에는 “전화 주셔서 고맙습니다. 좋은 하루되세요.”라고 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 1초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민원사항 처리

  • 고객의 민원사항은 우편, 팩스, 인터넷, 전화 등 어떠한 방법으로도 접수가 가능하며 접수한 날짜와 시간, 처리예정일을 홈페이지를 통하여 즉시 알려 드리겠습니다.
  • 자주 문의하여 주시는 내용들은 홈페이지에 “FAQ”를 만들어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알고 싶은 사항들을 찾아보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등록 시 작성되는 고객님의 소중한 정보는 철저히 보호하겠습니다.
  • 건전한 사이버문화 정착을 위하여 개인에 대한 비방, 욕설, 광고, 반복게시물, 불건전한 내용 등은 삭제하겠습니다.

고객 참여 및 의견수렴

  • 홈페이지에 “고객마당” 을 통하여 부조리 신고 및 다양한 고객의견을 수렴하고 반영 및 개선하겠습니다.
  • 고객만족 수준을 연1회 이상 평가 분석하여 각종 불편, 불만, 부당 사항을 과감하게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직원의 불친절, 부당처리 등으로 불편하거나 피해를 입으셨을 경우에는 즉시 시정 조치하고 보상 하겠으며 처리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공단 경영에 관련된 정보를 “열린경영”란에 게재토록 하겠습니다.
  • 근무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기 위하여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및 담당자, 전화번호 등을 명기 하겠습니다.
  • 컴퓨터에 의하여 처리되는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공공기관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함으로써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 컴퓨터에 의하여 처리되는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함으로써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 고객과 관련된 개인정보 및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민원사항 처리

  • 담당자의 잘못으로 고객이 2회 이상 방문하셨을 때는 고객에게 정중하게 사과드리고 해당 사항을 최우선적으로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접수 및 응대 시에 불친절을 느끼셨을 때는 저희 공단으로 연락을 주시면 해당 직원이 정중하게 사과를 드리고, 불친절한 직원은 친절교육 등의 조치를 실시하겠습니다.
  • 업무처리 과정에서 금품 등의 대가를 요구한 때는 금품수수, 부정 및 비리행위에 대한 신고를 받는 즉시 사실관계를 조사해 해당 직원(부서)을 엄중히 문책하고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 평가·감사파트
  • 담당자 : 평가·감사파트
  • TEL : 032)850-1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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